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뱃살 예방하는 방법들

by 강건한 2022. 12. 15.

뱃살 예방하는 방법들


나이를 먹을수록 늘어가는 뱃살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이 많을 것이다. 한번 찌면 잘 빠지지 않는 뱃살, 미리미리 예방하여서 건강하고 날씬하게 생활하는 지혜가 필요한 것 같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배가 차가우면 뱃살이 찌기 시작한다. 배가 차가운 것이 뱃살이 찌는 큰 원인 중의 하나이다.  그래서 뱃살을 예방하려면 배를 따뜻하게 해주어야 하는데 오늘은 배를 따뜻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1. 배가 차가우면 왜 뱃살이 찌는 걸까?


배가 차갑다는 것은 중심 온도가 낮다는 것이고 우리 몸의 혈액순환이 잘 안된다는 것이다. 그리고 내부 복강 장기들의 혈액 공급이 원활하지 않다는 것이다.   

쉽게 생각해보자면 북극곰을 생각해 볼 수 있는데 북극곰은 내부 장기를 정상 온도로 보호하기 위해서 자연히 복부의 피하지방이 정상보다 훨씬 두껍게 덮일 수밖에 없다. 일종의 튜브처럼 베둘렘헴이되는 것이다. 

그런데 만약에 우리 몸의 중심 온도가 따듯하고 그로 인해서 복강 장기들의 혈액 공급이 원활해지면 피하지방이 많이 덮을 필요가 없게 된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뱃살이 얇아지고 S라인을 유지하게 된다.

그래서 사실은 건강하신 분들이 날씬한 것이다. 건강하지 못한 분들이 배만 볼록 나와 있거나 심지어 복부에 셀룰라이트가 형성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배를 따듯하게 할 수 있을까?


2. 배를 따듯하게 하는 방법


① 반신욕
첫째로는 반신욕이다. 따듯한 물로 반신욕을 하는 것이다. 일단 따뜻한 물을 이용해서 반신욕을 하면 혈액순환이 잘 되어서 자연스럽게 중심 온도가 올라가고 따듯해진다. 

반신욕은 특히 치매 환자들을 치료할 때도 많이 사용하는 방법으로 뇌 순환이 좋아지게 하고 노화를 방지해주는 효과가 있다. 물이 가장 강력한 자연 치유제라고 볼 수 있다. 

다만, 반신욕도 할 수 있는 사람과 할 수 없는 사람으로 나누어지는데 가끔 얼굴에 피부질환이 있거나 얼굴이 벌겋거나 배가 차고 얼굴 쪽이 뜨거운 분들은 일단 먼저 열 진정을 시킨 후에 반신욕을 해야 한다. 

참고로 얼굴 쪽의 뜨거운 열을 진정하는 방법으로는 첫째로 폭식이나 과식을 피하고 소식을 해야 한다. 그리고 감정적으로는 스트레스를 적게 받도록 해야 한다. 스트레스받는 일이나 사람에 대해 무념무상 즉 생각 자체를 안 하는 것이 좋다. 생각의 회로에 빠지면 스트레스를 받기 때문에 가급적 좋은 생각만 하도록 하면 좋다.

다시 말해 과식과 스트레스로 인해서 열이 위로 솟아오르기 때문에 이것들을 자연스럽게 진정해주려면 소식을 하면서 스트레스를 덜 받도록 좋은 생각만 하는 것이 좋다. 

 


② 차가운 음식, 음료 먹지 않기
커피 마시는 분들은 한 번쯤 들어보셨을 만한 말인데 요즘 '얼죽아' 라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 것이다. 이 말의 의미는 '나는 얼어 죽어도 아이스 아메리카노' 라는 의미이다.

이렇게 '얼죽아'만 좋아하시고 찾아드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렇게 아이스 아메리카노 드시면서 아무리 다이어트약을 드시고 칼로리 컷 트시고 운동하시고 해도 배가 차가우면 효율성이 많이 떨어지게 된다.

차가운 음료를 마시게 되면 중심 온도가 내려가고 그로 인해서 뱃살이 붙게 될 여지가 많이 생기게 된다. 또 건강상으로는 중심 온도가 더 낮아지게 되면 면역력이 저하되어서 비염의 가장 큰 원인이 되기도 한다. 

비염이 있으신 분 중에서 차가운 것들을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럴 경우에 중심 온도가 내려가기 때문에 면역력이 떨어지고 이에 따라서 바로 비염에 걸리기가 쉬워진다.


③ RET 심부열 고주파 치료
이 치료법은 한의원 같은 데서 하는 치료로 고주파 치료란? 심부열 치료라고도 하며, 피부 깊숙이 침투되는 고주파 파장을 이용하여 심부 조직을 자극해서 풀고, 심부 혈관을 확장하고 열을 발생시키는 것이다. 

이것은 두 가지 효과가 있는데 첫째로 지방 대사 촉진한다. 다시 말해 지방을 용해 녹인다는 것이다. 두 번째는 근육의 신진대사를 촉진해서 경직된 근육을 풀어준다. 그래서 이 치료법은 비만에도 쓸 수 있고 통증 치료에도 사용된다.

 


3. 배를 따뜻하게 하는 음식


일반적으로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생강, 대추 등을 끓여서 먹으면 복부가 따뜻해지고 중심 온도를 올릴 수 있다. 

그리고 좀 더 원인 치료하는 방법도 있는데 우리 몸에 중요한 해독기관이 바로 간인데 간 기능을 좋게 하는 해독 약재들이 있는데 '인진호' 같은 약재를 투여해서 간 기능을 활성화되면 우리 몸의 독소들이 자연스럽게 해독이 되면서 배가 자연스럽게 따듯해지게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