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식의 긍정적인 효과들
오늘은 금식하면 나타나는 긍정적인 효과들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아보고자 한다.
1. 혈액이 빨리 깨끗해진다.
피가 탁한 사람들에게 피를 빠르게 맑게 할 수 있는 방법 중 금식을 탁월한 방법이다. 짧은 금식을 해주면 혈액이 정말 빨리 좋아진다. 일주일정도하고 혈액을 확인해보면 좋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금식을 하고 안하고의 차이가 정말 크다.
물론 금식을 안하고도 깨긋해지는 분들도 있지만 금식을 하면 훨씬 많이 훨씬 빨리 혈액이 깨끗해진다. 하지만 비례적이다. 예를 들면 피가 더러운 것이 100%이었다면 50%정도만 깨끗해져도 엄청난 것이다. 하지만 피가 60%만 더러웠는데 15%가 깨긋해졌다면 앞의 50%보다는 깨끗해졌지만 훨씬 느린 것이다.
이런 식으로 계산해봤을 때 금식은 혈액을 맑게하는데 효력이 정말 빠르게 나타난다. 일주일정도만 금식하면 왠만하면 혈액이 거의 깨끗해진다.
2. 소화관이 굉장히 건강해진다.
소화관이라고 하는 것은 음식을 먹어서 음식이 통과하는 관도 있지만 음식이 통과하는 과정에서 소화액을 분비시키는 곳들이다. 예를 들면 단백질을 소화시키기 위해서 담즙이 나와야 되고 위에서 펩신이나 아니면 위산이 니와야 되고 췌장의 이자액이 나와야 되고 장액이 나와야 된다. 이러한 것들이 필요하다.
그런데 금식을 하게 되어서 소화관이 잠시 쉬게되면 다시 그 소화액을 만들어 낼때 굉장히 좋은 소화액의 좋은 질을 만들어 낼 수가 있게 된다. 그런데 금식을 하지않고 계속 음식을 먹게되면 소화액의 질이 나빠지게 되는 것이다.
3. 면역력이 상승한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흔히 하는 말로 '아프면 잘 먹어야 해! 잘먹고 힘내야지'라고 아픈 사람에게 많이들 이야기한다. 이 말도 어느 정도 일리는 있지만 실제로 몸을 위해서는 아플 때는 잠시 금식을 하는 것이 더욱 좋다.
아픈데도 억지로 밥을 먹는 것은 전혀 좋지 않다. 우리 몸은 우리가 음식을 먹지 않으면 소화하는 에너지를 가지고 몸을 치료하기 시작하기 때문이다. 즉 다시 말하면 금식의 효과 중 정말 큰 효과는 소화하는 에너지를 가지고 아픈 몸을 치료하기 시작하는 것이다.
특히 우리 세포가 위장에서 8시간, 10시간, 12시간, 14시간 이렇게 장시간 음식을 비워주면 더욱이 소장까지 비워주면 줄기세포가 건강해지고 장수하게 된다.
백혈구의 활동이 강해지기 때문에 상처치료도 잘 됀다. 몸 안에 상처와 문제들이 잘 해결된다.
4. 열을 떨어뜨리는데 굉장히 좋다.
금식할 때 열이 떨어지는 이유는 노폐물을 배출시키니까 내 몸에서 태우는 시간이 길어지면 몸이 힘들어지는데 일부러 몸안의 노폐물들을 배출하여서 노폐물의 양을 덜어주면 열로 태워서 없애야하는 노폐물의 양이 줄어들기 때문에 열이 떨어지게 된다.
금식하면서 장청소까지 하면 더 빨리 열을 떨어드릴 수 있다. 열이 39도 까지 올라갔던 사람들도 장청소하고 금식하고 물을 많이 마시게 되면 길어도 몇 시간안에 열이 떨어지게 된다.
5. 줄기세포를 활성화시킨다.
우리몸에는 세포가 자라는데 있어서 줄기세포 작용을 통해서 자라난다. 예를들면 우리몸은 하나의 세포에서 시작을 하는데 다시말해 남자의 정자가 여자의 난자와 결합해서 착상이 되고 그것이 아기가 되어 사람이 되는데 사람이 즉 세포 하나에서 시작된 것이다.
우리 정액의 세포가 수억개 이지만 그 중에 하나가 난소벽을 뚫고 들어가서 난자와 결합이 되는 것이다. 그러면 이 하나의 세포가 분열되어 증식을 하게된다. 그러면 그때 하나의 세포에서 분열하고 증식되어서 60조개에서 100조개까지 분열 증식하게되는 것이다.
이처럼 세포 하나에서 세포가 60조개가 되는데 정자가 난자로 갈 때는 눈도 없고 코도 없었지만 세포가 분열하고 증식하여서 눈도, 코도, 귀도 손과 발도 생기는 것이다. 이처럼 세포가 우리몸을 만드는데 걸리는 시간도 중요하지만 세포가 분열해서 만들 때 '만능유도 줄기세포', '성체 줄기세포'가 되는데 이것들이 눈도 되고 코도 되고 손도 되고 발도 되는 것이다.
이렇게 변화해 가는 과정에서 필요한 것이 바로 줄기세포의 변화이다. 그래서 이 줄기세포를 복제해서 복제양 돌리 같은 것을 만들었던 것이다.
그런데 금식이 바로 이러한 줄기 세포를 활성화시켜준다. 어느 순간 줄기새포의 신호가 다 꺼지고 유전자 스위치가 내려가고 그래서 내 몸이 노화가 진행했는데 어느 순간 금식을 통해서 이 줄기세포에 자극을 준다면 그러면 우리몸이 다시 활성화 되기 시작한다. 즉 다시말하면 젊어진다는 것이다.
이러한 원리들로 하루 금식, 일주일 금식은 우리 몸과 세포를 젊어지게 만들어 주는 것이다.
이외에도 금식을 하게되면 당분과 지방을 연소시키고 지방세포를 태워서 체중을 감소시켜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되고 몸 안에 쌓여 있는 각종 약물이나 독소들을 가장 빠른 속도로 해결해준다.
댓글